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

Last Updated : 2023년 04월 11일

전자문서지갑이란 행정,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증명서를 전자적인 형태로 발급을 받은 다음 원하는 기관에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전자문서지갑은 정부24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글을 통해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먼저 핸드폰에 아래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구분어플명다운로드
안드로이드정부24다운로드[바로가기]
아이폰정부24다운로드[바로가기]

설치하신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전자문서지갑은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어플의 우측상단 빨간 박스를 눌러주세요.

정부24-로그인

“간편인증”,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정부24-로그인방법-선택

로그인을 하셨다면 좌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부24-메뉴버튼-클릭

좌측하단의 “전자문서지갑”을 눌러주신 다음 우측 상단의 “전자문서지갑”을 눌러주세요.

정부24-메뉴-전자문서지갑

전자문서지갑은 여러 앱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적혀있고 앱 식별정보 제공에 동의를 해야된다고 합니다.

하단의 “동의”버튼을 눌러주세요.

앱식별번호제공동의

팝업창이 뜨면서 다시 한번 동의를 구하네요.

하단의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앱식별번호제공동의-팝업창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버튼을 눌러 마무리해주세요.

정부24-전자문서지갑-발급-방법-완료

정부24 전자문서지갑 사용 방법

주민등록등본 전자문서지갑 발급

전자문서지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아보겠습니다.

또는 인터넷 발급을 통해 수령방법을 전자문서지갑으로 선택해주셔도 됩니다.

자주 찾는 증명서에서 “주민등록표 등본”을 선택해주세요.

전자문서지갑-주민등록등본-발급

주소 선택, 발급 용도별 간소화 서비스, 발급 형태를 선택해주시고 “민원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전자문서지갑-주민등록등본-발급-신청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발급 받으신 주민등록표 등본을 눌러주세요.

전자문서지갑-주민등록등본-열기

주민등록 등본이 열렸습니다.

이제 이 주민등록 등본을 보내기를 통해 제출을 해보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빨간박스 부분을 눌러주세요.

전자문서지갑-주민등록등본-열기

보내기 화면이 열렸습니다.

  1. 제출처를 “기관명검색, 주소입력”을 통해 검색해주세요.
  2. “보내기”버튼을 누르시면 보내기가 완료됩니다.
전자문서지갑-주민등록등본-보내기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24 전자문서지갑 발급 방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자문서지갑을 한번 사용해보시면 계속 사용하시게 될 만큼 매우 편리하니 유용하게 잘 사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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