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1분이면 가능하니 읽어보시고 인터넷으로 쉽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입신고는 거주지를 이동했을 경우 14일 안에 주소지변경 및 등록을 위한 전입사실을 새로운 거주지 관할기관에 신고하는 민원사무입니다.
거주지 이동 후 14일 안에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내야하니 빠르게 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방법
“정부24의 전입신고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아래 버튼을 통해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하신 페이지에서 “신고”버튼을 눌러주세요.
비회원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개인정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동의를 하셔야 전입신고를 하실 수 있으므로 읽어보시고 두 항목 모두 “동의합니다.”를 체크해주세요.
필수 입력사항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확인” 란을 작성하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온라인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읽어보시고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확인하셨습니까?에 “예”를 체크하신 후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연락처 입력” 및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이사 전에 살던 “시도 선택” 및 “시군구선택”을 하신 다음 “주소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편인증”, “공동/금융인증서” 중 편하신 방법을 통해 인증을 해주세요.
인증을 하고 나면 이사 전 살던 주소가 조회되면서 기본주소, 상세주소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이제 이사가는 사람을 선택해주신 다음 “다음단계”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소검색”버튼을 통해 이사온 곳의 주소를 검색해주시고 “상세주소” 및 “다가구 주택여부”를 작성해주세요.
읽어보시고 해당하는 걸 선택하신 다음 서비스 3가지 중 필요하신 것에 “동의”를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하단의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전입신고 내용이 나옵니다. 맞게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전입신고가 완료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과태료를 내지 않도록 미리 전입신고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