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해보고 PDF로 저장까지 해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말 그대로 건강보험 자격 취득, 상실을 확인하는 증명서로 인터넷,모바일,동사무소,무인발급기 등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발급이 제일 편한 방법으로 생각이 되니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발급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셔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므로 이동하신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의 “로그인”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간편인증(민간인증서), 공동/금융인증서 중 하나를 택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다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에서 방문자별 맞춤 메뉴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클릭해주세요.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하여 출력”하실지 체크를 해주신 다음 “조회조건을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하단의 “조회”버튼을 눌러주세요.
자격득실내역이 조회됩니다.
우측 하단을 보시면 프린트발급, 팩스전송이 있는데요.
팩스로 바로 전송하실 분들은 팩스전송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PDF 저장까지 해보기 위해 “프린트발급”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자동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PDF로 저장됩니다.
PDF파일의 비밀번호는 “개인의 경우 생년월일 6자리”이며,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해봤습니다.
PDF 저장은 설명드릴 것도 없이 자동으로 되네요.
이제 요청하신 기관에 출력물 또는 PDF파일을 제출하시면 됩니다.